내과 클리닉

개개인의 건강과 체질을 고려한 진단부터 체중감량 치료까지 건강 주치의로써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본정형외과
내과 클리닉

방문해주시는 모든분들께서 웃으며 건강해질 수 있도록
언제나 바르고 정직한 진료를 하겠습니다.

예방접종 클리닉

예방접종이란 전염성 질환의 예방을 위하여 미생물의 병원성을 죽이거나 약하게 하여 사람에게 투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개 소아 때 예방접종을 시행하지만 지속적인 예방 효과를 위하여 추가 접종이 필요한 경우, 소아에서 보다는 성인에서 예방 효과가 더 클 경우, 특정 전염성 질환의 발생 위험이 높은 환자군에서는 성인 예방접종을 시행합니다.

폐렴구균 백신

폐렴구균에 의한 질병인 폐렴, 급성 중이염 등의 감염을 예방합니다.
폐렴구균 폐렴은 피습 질환의 범주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성인에서 폐렴구균 질환 중 가장 흔하며, 지역사회 획득 폐렴 원인의 약 29~36% 바로 폐렴구균입니다. 모든 영·유아와 65세 이상의 고령자, 폐렴구균 감염 위험이 높은 만 2세 이상 소아·청소년 및 성인에게 접종이 권장됩니다.

백신

대상포진 백신

대상포진은 수두로부터 시작됩니다.
수두에 감염된 바이러스(Varicella-Zoster Virus)는 피부를 통해 중앙 신경절까지 침범해 잠복해 있게 됩니다.
이 바이러스는 면역력이 저하되면 다시 활성화되어 피부 발진과 수포 가려움증, 심한 통증을 일으키게 되는 신경 질환입니다.
대상포진의 유일한 예방백신은 “조스타박스”는 2007년 미국에서 60세 이상 성인에게 대상포진 예방용으로 승인을 받은 백신으로 우리나라에서는 2009년에 도입되어 50세 이상에게 접종이 허가되어 접종되고 있습니다.

독감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전 세계에서 발생하며, 전염성이 강하고 노인이나 소아, 다른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 걸리면 사망률이 증가하고 합병증이 잘 생길 수 있으므로 관리가 중요합니다. 아울러 일반 감기와는 원인균과 병의 경과가 다르기 때문에 구별해야 합니다.
독감의 예방 접종은 독감이 유행하기 2개월 전에 현재 유행하는 바이러스의 항원성과 일치하는 것을 접종해야 하며, 특히 65세 이상 노인, 6개월 이상 소아, 만성 심폐질환, 당뇨병, 신부전, 면역억제요법 환자 등은 반드시 독감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감

파상풍

파상풍은 파상풍균으로 인해 생산된 “타타노스파스민”이라는 독소가 신경계에 침범해 생기는 급성질환입니다.
이 독소는 골격근을 경직시키고 근육 수축을 발생시켜 심하면 사망에 이르게 합니다.
외상으로 인한 상처로 유발될 수 있으며, 파상풍균에 감염이 되면 3일에서 21일 사이의 잠복기 이후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파상풍 예방접종은 소아기에 3회 기본 접종을 한 경우 매 10년마다 추가 접종을 하면 됩니다. 기본 접종을 하지 않았거나 불분명하다면 3차례(1차 접종, 1-2개월 후 2차 접종, 6~12개월 후 3차 접종)접종 후 10년마다 재접종하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본원에 방문하시면 더욱 다양한 정보
정성 가득한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본정형외과는 언제나 여러분의 건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